남자의 옷장 어플리케이션 개발기 #1

Image

최근 여시(여성시대) 카페와 오유(오늘의 유머)에서 패션 코치 이야기가 큰 화제가 됐었다. 옷 입은 사진을 게시판에 올리고 괜찮은지 좀 봐달라는 글이었는데 사람들 집단 멘붕.. 패션 센스라고는 찾아볼 수 없는.. 사람들의 충고를 듣고 새로 올린 사진은 더 멘붕..

옷을 잘 못입는 사람들의 공통적인 특징은 기본기가 없다는 것.

옷은 기본 아이템(청바지, 흰색 라운드 티 등등)만 입어도 절반은 하는데, 이런 사람들은 이게 밋밋하다고 생각해서인지 아니면 옷을 잘 입는 것처럼 보이기 위해서인지 뭔지 불필요한 장식, 화려한 색깔, 과도한 무늬가 들어간 옷들만 갖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장식, 색깔, 무늬와 같은 것들은 모두 유행을 타기 때문에 그때 그때 유행에 맞는 것을 선택해야 센스 있어 보이고, 그렇지 않으면 정말 촌스러워 보이기 때문에 왠만큼은 패션 센스가 있어야 소화할 수 있는데, 오히려 패션 센스가 부족한 사람들이 이런 것들을 선택한다. 또한, 이런 것들은 다른 아이템과 매치해 입기도 어렵다.

예를 들어 아무 무늬 없는 흰 티셔츠는 어떤 색깔의 바지를 입어도 잘 어울리지만, 형광 주황색 티셔츠는 어지간한 바지로는 소화가 안 된다.

기본 청바지는 어떤 신발을 신어도 잘 어울리지만 체크 무늬가 들어간 바지는 어지간한 신발로는 소화가 안 된다.

이런 사람들에게 기본 아이템들만으로도 얼마나 멋진 패션이 가능한 지 알려 주고,

만약 쇼핑을 한다면 꼭 사야 할 것들에 대한 리스트를 제공해주면 도움이 될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회사 일도 이런 저런 사정으로 좀 한가하고..ㅎㅎ)

앞으로 이 블로그를 통해서 이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과정을 포스팅할 계획이다.

(사실 이미 개발중…)

블로그 포스팅에 대한 아이디어를 준 김박사에게 thanks..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