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의 옷장 어플리케이션 개발기 #3

Image

그 동안 기본 아이템을 선정하고, 아이템에 대한 설명글을 작성하고, 관련 사진을 모으느라 며칠 동안 네이버와 구글 이미지 검색 속에서 살았던 것 같다.

이 작업을 하는 동안 Ember 라는 맥용 어플리케이션이 정말 큰 도움이 되었다. 웹브라우저에서 이미지를 이 앱에 끌어다 놓기만 하면 자동으로 저장이 되니 여기 저기서 이미지를 수집해야 하는 작업에는 정말 최고인듯하다. 지금은 free-trial 버전으로 사용중인데 유료 구매도 고민 중이다. 현재 가격은 $49.99. 그래도 좀 비싸긴 하다..

 

Image

대략적인 화면은 위와 같이 구상 중이다. 별다른 인터랙션이 없는 정보 전달이 목적이기 때문에 페이지 개수가 많지 않다. 문제는 기본 아이템이 아닌 일반적인 패션 팁과 안티 패턴들은 어떻게 끼워 넣느냐인데.. 대충 다음과 같은 옵션이 있을 것 같다.

  1. 첫화면에서 아이템 사진이 들어가는 영역에 ‘Tip #1’ 과 같은 텍스트를 넣는 방법
  2. 아이템 세부 화면에서 좌우 스와입으로 아이템 간에 이동을 할 때 중간에 화면을 끼워 넣는 방법
  3. 일정 시간 간격 등으로 주기적으로 알림을 주는 방법

그나마 가장 괜찮은 방법은 1번인 것 같다.

 

아직 자료 수집이 끝나지는 않았지만 며칠 동안 계속 웹브라우저에서 스크롤만 하고 있었더니 머리가 아프고 눈은 빠질 것 같다. 일단 iOS 앱부터 코딩을 시작해야겠다. 규모가 큰 작업도 아니고, 다른 사람과 협업을 하는 것도 아니며, 유지 보수도 자주 하지 않을 예정이기 때문에 아키텍처는 크게 신경쓰지 않을 예정….이지만 막상 코딩 시작하면 아름다운 구조에 집착하겠지..

 iOS 네이티브 개발에서 손을 뗀지 2년이 다 되어간다. 그 동안은 Titanium이라는 플랫몸으로 개발을 했기 때문에 Javascript로 iOS, Android 앱을 만들었었다. 마지막으로 개발했던 iOS 버전이 4.2였는데 벌써 7.0이 됐으니 SDK에도 많은 변화가 있었겠지. 공부도 하고 추후 있을 외주 개발 대비도 할 겸 해서 Titanium 보다는 네이티브로 개발해야겠다.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